본문 바로가기
자기 개발

레이달리오 5단계 과정 적용해보기. 20230205

by 이로서로 2023. 2. 5.

이전에 제가 직접 제품을 만들고 돈을 버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만 최근 면접을 보면서 목표가 바뀌었습니다. 

목표를 수정해서 다시 진행을 해야할 것 같네요. 지금까지의 진행 상황까지만 정리해보았습니다. 

 

1. 아빠 회사 가서 일해보기

- 집에서 일을 하는게 집중이 잘 되지 않아 장소를 바꿔서 집중도를 높이려는게 목적이었습니다.

- 다행히? 답이 와서 아빠 회사에 자리를 잡고 일을 해보고 있습니다.

- 다른 직원 분들과는 분리된 공간을 사용하였고, 옆에는 아빠가 있었습니다. 칸막이가 있어서 신경쓰이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일할 때 주로 헤드폰을 쓰고 있어서 더 신경이 쓰이지 않았고요. 

- 일하면서 핸드폰도 보고 했지만 집에서 일할 때보다는 훨씬 집중이 잘된다고 느꼈습니다.

- 감사하게도 자리를 마련해주셨지만 새로운 직장에 채용이 거의 결정된 상황이라 곧 가지 않게 될 것 같네요 ㅠㅠ. 

- 이것으로 확실히 주변 환경이 중요하다는걸 배웠네요. 

 

 

2. 산책하기

- 나가는건 안하고 하루에 한세트 15회 정도 팔굽혀 펴기를 했습니다. 

- 초기에는 열심히 하다가 아빠 회사에 가니 바닥 잡고 할 수가 없어서 까먹고 안하게 되더군요.. 생각날 때 하긴 했는데 2일에 한번 정도는 아니였던 것 같습니다. 

- 그래도 안하는 것보다는 낫다는 생각이여서 나쁘지는 않으느 것 같습니다. 

 

3. 저녁에 커피먹기 

- 저녁에 커피를 먹으니 애들 재우다 잠드는 경우는 확실히 적어진 것 같습니다.

- 일을 하지는 않고 보통 책을 읽었습니다. 

 

4. 핸드폰으로 딴짓하지 않기

- 책을 읽으려고 노력하니 책은 많이 본 것 같습니다. 다만 핸드폰 사용량이 유의미하게 줄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핸드폰을 많이 할 때는 많이해서요. 

 

5. 블로그 글쓰기

- 2주간 3개씩 글쓰는걸 목표로 했는데 한달 동안 5개 정도의 글을 썼습니다. 

- 아쉬운 점은 취미 관련된 글이 많다는 것이네요. 데이터 분석을 하긴 했는데 글을 쓰기는 약간 꺼려지네요. 아무래도 글을 쓰면서 조리있게 정리하는게 귀찮고, 결과가 보잘 것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근시일에 한번 써보겠습니다. 

 

6. 프리토타이핑 해보기

- 면접을 보면서 창업 보다는 취직으로 방향이 바뀌어 안하게 되었습니다. 

 

댓글